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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유

[마케팅초보탈출]알쏭달쏭한 메인키워드 와 세부키워드 알아보기

by 석세스포유 2019. 6. 11.

안녕하세요! 국내최최 성공을 위한 온라인 셀프 매니져 시스템을 제공하는 Success4you 입니다.

저희 Success4you의 셀프매니져 시스템에서 마케팅관리시스템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에대한 기초적인 내용과, 다양한 팁과 정보를 공유하여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저희 마케팅관리시스템(마케팅프로그램, 분석관리시스템)을 이용하시는데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정보를 함께 나눈다면 그것 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마케터가 아닙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시작을 해서, 마케팅을 배우고, 사업까지 하게된

그저 여러분들과 똑같은 사람입니다.

따라서, 저는 마케터의 입장이 아닌 일반적으로 자신의 비지니스를 하시는 분들이 공감 할 수있는 시점으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 또한 오랜 기간 배우고 실험하고, 분석하면서 나름대로 얻은 경험으로 여러분들과 정보를 나누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고민을 하고, 혼란스러운 키워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하게되면 가장 먼저 등장 하는 것이 바로 이 "키워드"라는 것입니다.

사실 이 키워드라는 것은 온라인마케팅 관점에서 보면 거의 키워드로 시작해서 키워드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 입니다.

보통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 바로 "블로그" 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가장 접하기 쉽고 마케팅 비용도 없이 글만 잘 써서 상위에 노출만 잘 되면 좋다고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시면 어떠신가요...? 생각 처럼 쉽게 되시던가요..?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면, 대체로 이렇게 진행을 많이들 하십니다...저역시 그렇게 했었구요...^^

자신이 홍보할 상품(서비스)에 대한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어(메인키워드)들을 가지고

글을 쓰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면 => 공기청정기를 판매한다고 가정을 하면, 아마도 블로그 제목을 "공기청정기 좋은 것", "공기청정기 추천" , "공기청정기 싼곳"

뭐 이런식으로 공기청정기에 대한 메인키워드를 가지고 계속 글을 작성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글들이 얼마 되지 않으면 좋은데요~~

사람들은 내 맘처럼 움직이지 않고 어쩌면 나와 똑같은 생각과 방법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여 홍보를 합니다.

결국 메인키워드와 관련되 글을 1주일에 한번 작성하던 것을 경쟁이 치열해져, 1주일에 두번~세번....으로 늘어 나게 됩니다.

심한 경우 매일 같이 글을 작성해야 하는 상황으로 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나중에는 포스팅을 작성할 제목도 내용도 사라지게 됩니다.~~헐 더이상 쓸 내용이 없다!

그런데 노출은 시켜야 겠고, 쓸말은 없고 그러다 보면, 포스팅을 키워드 도배지로 만들게 되죠..!

어떤 포스팅을 보면 제목을 아예 키워드로 나열을 합니다.

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그리고, 본문 내용은 제목에 주제가 없다보니 내용은 좋다는 내용만으로 쭉 채워지게 됩니다.

많이들 보시고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포스팅이 시간이 가면 갈수록 기-승-전 링크, 또는 기-승-전 사세요, 기-승-전 전화번호 이런식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런 것을 조금이라도 방지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네! 바로 듣기는 많이 들어본 그 세부키워드 또는 상세키워드 라고 불리는 그것 입니다.

 

그럼, 마케팅 전무가들이 말하는 세부(상세)키워드가 무엇을 말 하는 걸까요...?

어떤 곳을 보면 예를 들어 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이런 3개의 키워드를 무작위로 조합을 하고서

이것을 세부(상세)키워드라고 합니다.

즉, 키워드1+키워드2+키워드3, 키워드1+키워드3+키워드2, 키워드2+키워드3+키워드1 ,....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이 무작위로 조합된 내용이 그나마 문맥에 맞으면 관계가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다는 겁니다.

자칫 잘못하면 위의 상황처럼 그저 키워드들의 나열로 변질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세부(상세)키워드의 목적은 고객(타켓)을 좁혀서 세분화 시키는 것 입니다.

위의 예로 "공기청정기"라는 메인키워드를 사용한 경우 ,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하므로 경쟁이 치열할 것은 뻔하겠죠..?

그런데 이것을 한번 좁혀 보겠습니다.

3세 미만의 아이를 키우는 가족, 또는 기관지가 약한 사람 으로 고객을 좁혀 가면, 경쟁이 확 줄 겁니다.

물론 세부(상세)키워드로 좁혀가면 검색량도 떨어집니다...이건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고객을 세분화 해서 접근을 하게되면, 블로그나 다른 마케팅을 활용할때 내용을 전달 하는 방식이

똑같은 공기청정기를 판매 한다고 해도, 아이를 키우는 가족에게 판매하기위한 내용과,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

판매하는 내용은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처음에는 노출이 적고, 반응이 적게 올수 있겠지만 사용가자 이 포스팅에 접근할 때는 구매할 확율이 높아 진다는 것입니다.

 

 

세부(상세)키워드를 사용하는 목적은 검색량은 적어서 노출은 적어 지지만, 치열한 경쟁을 피하고

사용자가 이 포스팅에 접근을 했을때는 그사용자도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 왔기 때문에

구매를 할 확율이 높아 지게됩니다.

또한 가장 좋은 점은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포스팅의 질도 상당히 좋아지게 되고, 포스팅을 작성 할때 마다

머리를 쥐어 짜는 고민을 많이 내려 놓게 된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마케팅에서 키워드를 적용할 때 무조건 메인키워드 만을 고집하지 마시고, 세부(상세)키워드도 적절하게

활용 하시면 좋다는 것 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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